MY MENU
제목

2022년 11월 23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오영석
작성일
2022.11.2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41
내용
2022년 11월 23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리듬태권도시간에는 스트레칭 및 요가자세를 통해 몸의 균형성을 향상시키고, 리듬태권도 1-4번 동작을 복습해보고, 음악에 맞춰 안무동작 기억하며 춤을 춰본 뒤, 안무동작 중 어려운 동작을 연습해보고,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춰보았습니다.
창작미술시간에는 건빵가족 만들기를 주제로 건빵을 이용해 가족과 친구를 만들어보고, 유성매직, 싸인펜을 활용하여 건빵위 우리가족을 표현해본 뒤, 완성된 작품을 발표하며 소감을 나누며 마무리해보았습니다.
리듬태권도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근력운동 및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리듬태권도 동작 1~ 4 안무 동작을 복습해보고, 안무를 기억하며 동작연습해본 뒤, 신나는 음악과 함께 리듬태권도 응용하여 춤을 춰보았습니다.
기초문해시간에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필품 및 식품 재료에 대해 알아보고, 야외활동을 통해 동해 식자재마트로 이동하여 직접 물건을 고르고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요리교실시간에는 식빵 후렌치파이 &식빵러스크를 만들어 먹어보았습니다.
문화예술시간에는 노래교실& 힐링요가(명상)를 해보았습니다.
생활문해시간에는 옷을 구입할 수 있는 가게 상호를 알아보고, 생활에서 필요한 의식주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옷을 구매해본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해본 뒤, 야외로 나가서 옷을 구매할 수있는 가게의 상호를 촬영하고 공유해보았습니다.
문화예술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한 근력강화운동을 해보고, 다양한 요가동작을 배우며 유연성 향상을 시켜본 뒤, 명상을 통해 하루를 돌아보며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봉사와사회기여시간에는 라포형성하기를 주제로 첫 만남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 가지고, 좋아하는 과일 이름으로 팀을 정해보고, 몸으로 말해요 게임을 통해 협동심을 길러보았습니다.
문해교육시간에는 받침이 들어가는 단어를 주제로 받침 'ㅋ'이 들어가는 단어를 알아보고, 받침 'ㅌ'이 들어가는 단어를 알아본 뒤, 일상 속 받침 ㅋㅌ이 들어가는 글자 알아보고 공책에 잘라 붙이고 써보았습니다.
리듬태권도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근력운동 및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리듬태권도 동작 1- 4번 동작을 복습해본 뒤, 라인댄스와 리듬태권도 동작을 응용하여 춤을 춰보았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업명사회복지법인 해솔 도로명주소37819 경북 포항시 남구 중앙로 23-1 (해도동, 대한빌딩) 2층 고유번호506-82-08898 전화번호054-277-9270 팩스번호054-272-9270 이메일haesol9270@hanmail.net 대표자명서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