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22년 11월 30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오영석
작성일
2022.11.3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54
내용
2022년 11월 30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평생교육바우처시간에는 귤청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리듬태권도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근력 강화 및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리듬태권도 동작을 복습하며 단계별로 안무를 연습한 뒤, 노래에 맞춰 리듬태권도 안무 춤을 춰보았습니다.
창작미술시간에는 겨울이 왔어요를 주제로 12월에는 눈이 올까요?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고, 추운계절 눈이 내리기 까지 스토리텔링을 해본 뒤, 겨울이 왔어요 그림 도안을 색칠해보고, 모양을 잘라서 두개를 대문접기 방법을 이용하여 접어보고, 완성된 스토리텔링북을 읽어보며 수업을 마무리해보았습니다.
무비데이에는 영화 관람시 주의사항을 알아보고, 감정을 표현하며 취미생활을 츨겨보면서, 영화를 본 후 소감을 이야기 하며 기억에 남는 장면을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인문교양시간에는 가을 나무 꾸미기-협동미술을 주제로 모자이크를 이용해 나뭇잎 표현하고 나무를 만들고, 나의 작품을 발표하며 소감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리듬태권도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몸의 유연성을 향상시켜보고, 리듬태권도 동작을 복습하고 순서를 기억해본 뒤, 안무를 기억하며 춤을 춰보았습니다.
생활문해시간에는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는 가게 상호 알아보고, 자기관리를 위한 화장품에 대해 이야기를 해본 뒤, 화장품 가게에서 화장품 구입해봤던 경험 이야기 해보고, 야외활동을 통해 상호 촬영하고 공유를 해보았습니다.
힐링명상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한 몸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명상을 통해 오늘 하루의 나를 되돌아본 뒤, 잔한 음악과 함께 명상의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봉사와사회기여시간에는 해도동 일대 탐방하기를 주제로 팀별로 가고 싶은 장소를 정해보고, 팀별로 장소에 도착하여 미션사진을 찍어본 뒤, 교육원으로 복귀하여 소감을 나누어보았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교육은 법인 2층 회의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생활문해시간에는 겨울 김장 김치 김치통을 정리하고, 교육원 실내복 정리하고 사물함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리듬태권도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뭉친근육 이완을 시키고, 리듬태권도 안무 1-4번 동작을 복습한 뒤, 음악에 맞춰 안무동작 기억하며 춤을 춰보았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업명사회복지법인 해솔 도로명주소37819 경북 포항시 남구 중앙로 23-1 (해도동, 대한빌딩) 2층 고유번호506-82-08898 전화번호054-277-9270 팩스번호054-272-9270 이메일haesol9270@hanmail.net 대표자명서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