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22년 12월 28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오영석
작성일
2022.12.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17
내용
2022년 12월 28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기초문해시간에는 그림일기 쓰기를 주제로 오원 만다라 갤러리, RIST 만다라 전시회를 가봤던 소감을 이야기하고, 그림일기 양식을 통해, 일기, 그림으로 전시회 느낀점을 표현해봤습니다.
문화예술시간에는 앉아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배우고, 돼지토끼& 리듬태권도 동영상을 보며 안무를 연습해보았습니다.
기초문해교육시간에는 전래동화 다시쓰기를 주제로 우리가 알고 있는 전래동화 이름을 이야기 해보고, 이번 시간에 배워볼 '금도끼 은도끼' 전래동화 줄거리를 알아본 뒤, 활동지를 색칠하며 나만의 금도끼 은도끼 전래동화 스토리텔링을 해보았습니다.
짜장면데이로 자금성에서 다함께 맛있는 점심식사하고 왔습니다.
문화예술시간에는 해도 큰 동해시장에 가서 크리스마스 캐롤을 감사하고, 산타와 단체 사진을 찍고, 과자파티 과자를 구매해보았습니다.
기초문해시간에는 안전하게 길건너기를 주제로 횡단보도 상징과 단어를 알아보고,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을 알아보고, 신호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뉴스포츠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한 성인발달장애인 근력강화 및 유연성을 운동하고, 솜털공을 바구니에 던져 골인시키기를 한 뒤, 장애물 달리기(고깔콘 지그재그 달리기, 사다리 달리기, 터널 지나가서 고깔콘 접시콘에 꼽아보기)를 해보았습니다.
문화예술시간에는 자신이 먹고싶은 과자들을 음료와 함께 나누어먹고, 좋아하는 음악을 공유하고 같이 들어본 뒤, 크리스마스에 어떤 일상을 보냈는지 이야기하며 과자파티를 해보았습니다.
창작미술시간에는 호랑이 복주머니 만들기를 주제로 12월의 마지막 주 다가오는 1월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1월 명절에 복주머니를 본 경험을 이야기 해본 뒤, 색종이를 통해 호랑이 복주머니를 만들어보고, 호랑이 모양의 복주머니에 그림 및 이빨을 꾸며보았습니다.
자조회의시간에는 내가 받고 싶은상& 추천해주고 싶은 상을 주제로 내가 받고 싶은 상의 이름을 이야기를 해보고, 내가 상대방에게 주고 싶은 상을 생각해보고 추천을 하고, 이유를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업명사회복지법인 해솔 도로명주소37819 경북 포항시 남구 중앙로 23-1 (해도동, 대한빌딩) 2층 고유번호506-82-08898 전화번호054-277-9270 팩스번호054-272-9270 이메일haesol9270@hanmail.net 대표자명서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