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23년 01월 18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오영석
작성일
2023.01.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17
내용
2023년 01월 18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한글문해시간에는 식물도감을 통해 다양한 꽃을 알아보고 좋아하는 꽃 이름을 적어보고, 두자리 수의 덧셈, 뺄셈 식을 통해 수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생활수학시간에는 숫자 1- 10까지의 수를 복습해보고, 수의 양을 알아보고 큰수에서 거꾸로 세어본 뒤, 수의 전수를 동그라미하고 전의 수를 써보았습니다.
생활영어시간에는 화장실을 영어로 알아보기를 주제로 알파벳을 알아보고 공책에 써보며 기억해보고, 대문자, 소문자를 알아보며, 화장실을 영어로 알아본 뒤, 남자, 여자 영어로 알아보았습니다.
요리교실시간에는 누룽지 만들기를 주제로 누룽지를 먹어본 경험을 이야기해보고, 조리시 뜨거운 불 사용에 주의하며, 누룽지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 뒤, 누룽지를 직접 만들고, 티타임과 함께 시식해보았습니다.
직업능력교육시간에는 나를 소개합니다를 주제로 나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 나의 이름, 내가 좋아하는 활동, 나의 취미, 내가 좋아하는 음식, 내가 잘하는 활동,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을 8절지에 적어본 뒤, 나를 소개하는 활동지를 작성하고 발표해보았습니다.
문화예술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몸의 근력운동을 해보고, 야외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다양한 운동기구를 통해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인문교양시간에는 만다라 봉사특강을 해보았습니다.
창작미술시간에는 협동 모자이크 색종이를 주제로 모자이크에 대한 정의를 알아보고, 원하는 도안을 선정하여 색종이를 손으로 잘라본 뒤, 도안 위 색종이를 다양한 색으로 꾸며보며, 완성된 작품을 팀을 정해 전지에 붙이고 발표해보았습니다.
기초문해교육시간에는 한글 자음+ 모음 단어를 적어보고, 문장 및 시 따라적어보며, 횟순에 맞게 나의 이름을 써보았습니다.
자조회의시간에는 1월 교육원 청소 구역 정리하기를 주제로 12월 청소구역을 확인해본 뒤, 내가 하고싶은 구역을 정하고 나의 의견을 제시해보고, 서로 의견을 양보하며 청소구역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노래교실시간에는 비가오는 날엔을 주제로 비가 오는 날에 떠오르는 노래 제목을 이야기해보고, 함께 공유하고 싶은 노래를 노래방 기계를 통해 함께 불러본 뒤, 노래를 불러보며 나의 취미 생활을 즐겨보았습니다.
기초문해시간에는 내가 좋아하는 계절을 주제로 4계절 (봄,여름,가을,겨울)에 대해 알아보고, 내가 좋아하는 계절에 대해 이야기 해본 뒤, 4계절의 특징을 알고 적어보았습니다.
생활수학시간에는 두 수의 비교를 주제로 큰수, 작은수, 같음을 표시하는 등호를 알아보고, 알맞은 수를 쓰고 큰수에 대해 알아본 뒤, 두 수의 크기 비교해보며, 네자리 수 쓰고, 읽어보았습니다.
생활영어시간에는 특별한 날을 주제로 나에게 특별한 날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특별한 날을 영어로 알아보았습니다.
요리교실시간에는 핫케익 만들기를 주제로 핫케익 만들기 위한 재료 알아보고, 믹스 가루와 계란을 반죽한 뒤, 판에 핫케익반죽을 올려 조리해보고, 핫케익 위 데코레이션을 통해 핫케익을 꾸미며, 티타임과 함께 핫케익을 시식해보았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업명사회복지법인 해솔 도로명주소37819 경북 포항시 남구 중앙로 23-1 (해도동, 대한빌딩) 2층 고유번호506-82-08898 전화번호054-277-9270 팩스번호054-272-9270 이메일haesol9270@hanmail.net 대표자명서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