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23년 03월 23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오영석
작성일
2023.03.2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5
내용
2023년 03월 23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만다라시간입니다.
뉴스포츠시간에는 패드민턴을 주제로 셔틀콕 옮기기를 통한 규칙성을 향상시키고, 셔틀콕을 던져서 통안에 넣고, 패드민턴 릴레이를 통해 점수 내기 게임을 통해 집중력향상을 해보았습니다.
자조회의를 국장님 주간으로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리듬태권도시간에는 품세동작 배우기를 주제로 고깔콘 스트레칭을 통해 앞뒤로 뛰어보고, 준비동작 주춤서기 '태권도' 구령 후 동작을 연습하고, 주춤서 몸통 지르기 자세를 배워본 뒤, 아래막기, 몸통막기, 얼굴막기 자세를 배워보았습니다.
창작미술시간에는 물방울의 여행을 주제로 물방울의 여행 도안을 채색해보고, 가위로 도안을 자른뒤 펀칭기로 물방울에 구멍을 뚫어준 뒤, 할핀으로 도안 중앙에 구멍을 뚫고 고정시켜보았습니다.
기초문해시간에는 나의 옷 사이즈를 주제로 다양한 옷의 사이즈 표현에 대해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사이즈를 알아보고 옷에 붙어있는 꼬리표를 통해 사이즈를 나타내는 부분을 찾아본 뒤, 내가 가진 옷의 사이즈를 적어보았습니다.
요리교실시간에는 공갈빵을 만들어보고, 다 같이 티타임을 가져보았습니다.
기초문해시간에는 겹받침'ㄹㅎ"익히기를 주제로 겹받침의 개념을 알아보고, 올바른 겹받침을 써서 문장을 연습한 뒤, 여러가지 문장 익히기를 통해 단어를 응용해서 문장을 연습해보았습니다.
자조회의시간에는 4월 청소당번을 정해보았습니다.
인문교양시간에는 살바도르 달리를 만나다를 주제로 살바도르 달리 화가에 대해 알아보고, '기억의 지속' 작품을 감상해본 뒤, '기억의 지속' 작품을 채색하며 내가 오랫동안 가지고 싶은 기억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문화예술시간에는 그림 조각 모자이크를 주제로 장미, 금붕어 도안 모자이크를 색종이로 꾸미고, 도안을 채색하고, 동그란 원형에 모양을 잘라 붙여본 뒤, 색종이 위에 도안을 놓고 함께 자라보았습니다.
만다라시간입니다.
노래교실시간에는 노래자랑 예선 곡 연습& 취미생활을 즐겨보았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업명사회복지법인 해솔 도로명주소37819 경북 포항시 남구 중앙로 23-1 (해도동, 대한빌딩) 2층 고유번호506-82-08898 전화번호054-277-9270 팩스번호054-272-9270 이메일haesol9270@hanmail.net 대표자명서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