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23년 04월 26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오영석
작성일
2023.04.2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21
내용
2023년 04월 26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문화예술시간에는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숨은 우영우 만나기 행사에서 리듬태권도 공연을 해보았습니다.
문화예술시간에는 '리듬태권도 공연 영상& 소감 나누기'를 해보았습니다.
장애인의날 교육원 외식을 해보았습니다.
장애인의 날 행사(포항실내체육관)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인문교양시간에는 차와 만나다(밀크티)를 주제로 밀크티의 의미를 알고, 유래에 대해 알아보고, 차를 마실 때 예절을 복습한 뒤, 직접 차를 제조하여 티타임과 함께 맛을 표현해보았습니다.
자조희의시간에는 지켜야 할 규칙을 주제로 규칙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고, 교육원에서 지켜야 할 규칙에 대해 알아본 뒤, 하지 말아야 할 행동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뉴스포츠시간에는 풍가룬과 솜털공을 주제로 풍가룬을 통한 다양한 운동 기술을 배우고, 풍가룬으로 솜털공을 옮긴 뒤, 풍가룬으로 튕겨서 바구니에 넣기를 통한 집중력을 향상시킨 뒤, 스틱으로 거리별 경기로 협응력을 향상시켜보았습니다.
사회생활문해시간에는 내가 타는 버스는?을 주제로 교통수단의 의미에 대해 복습해보고, 내가 자주 이용하는 버스 번호를 이야기해본 뒤, 내가 이용하는 버스 색을 알아보고, 버스를 타는 정류장 이름을 알아본 뒤, 버스카드를 올바르게 고르고 태그 하는 다양한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라인댄스시간에는 신나는 라인댄스를 주제로 음악과 함께 스트레칭으로 몸의 뭉친 근육을 풀어보고, 1번~ 4번동작을 복습하며 동작을 연습해본 뒤, 팀별로 나누어 동작을 복습해본 뒤, 노래와 함께 동작 연결을 연습해보았습니다.
생활문해시간에는 슬기로운 치아관리: 치아와 충치를 주제로 치아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충치의 의미에 대해 알아본 뒤, 치아가 섞는 원인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문화예술시간에는 꽃 보다 아름다운 우리들(화병 만들기)을 주제로 내가 좋아하는 꽃 이야기해보고, 색종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꽃 모양을 통해 화병을 꾸며보았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업명사회복지법인 해솔 도로명주소37819 경북 포항시 남구 중앙로 23-1 (해도동, 대한빌딩) 2층 고유번호506-82-08898 전화번호054-277-9270 팩스번호054-272-9270 이메일haesol9270@hanmail.net 대표자명서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