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22년 11월 16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오영석
작성일
2022.11.1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49
내용
2022년 11월 16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리듬태권도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한 유연성 향상 운동을 하고, 리권동작을 복습하며 라인댄스를 응용하여 춤을 춰본 뒤, 신나는 음악에 맞춰 안무를 연습해보았습니다.
창작미술시간에는 감이 주렁주렁 열렸네를 주제로 풍성한 가을 감나무를 본 경험을 이야기해보고, 단풍잎과 감나무 감 도안을 채색하며 나만의 감나무를 꾸며보았습니다.
도전헬스시간에는 스트레칭 및 사이클을 하고, 복근 근력운동 (플랭크, 싯업. 레그레이즈)을 한 뒤, 웨이트머신 자유운동을 해보았습니다.
요리교실시간에는 상차림 바로알기를 주제로 대파썰기, 야채쌈을 세척한 뒤, 음식 세팅하기 (그릇정리, 쌈장 배분)를 해보았습니다.
리듬태권도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한 근력운동 및 유연성 향상을 하고, 리권동작 1-4번 동작 복습하고, 춤을 연습해보며, 동작을 연결하여 라인댄스을 연결해보았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시간에는 초코쿠키를 만들어보고, 티타임을 가져보았습니다.
생활문해교육시간에는 신발을 구입할 수 있는 가게 상호 알아보기를 주제(브랜드 이름 포함)로 우리가 신고 있는 신발들을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신발을 직접 구매해 본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본 뒤, 야외로 나가서 신발을 구매할 수 있는 가게의 상호를 촬영하고 공유해보았습니다.
뉴스포츠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근력 강화 및 유연성 향상을 하고, 솜털공 바구니에 옮겨보고, 짝과 함께 솜털공 바구니로 받고, 솜털공 우리방 치우기 게임을 통해 순발력 및 집중력을 향상해보았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과목과 하기 싫은 과목을 주제로 교육원 시간표를 보고 제일 좋았던, 하고 싶은 과목별로 의견을 제시해본 뒤, 싫거나 참여하고 싶지 않은 과목을 알고, 다른 대체수업으로 하고 싶은 과목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문해교육시간에는 교육원에서 필요한 물건들(생활물건, 잡화)에 대해 알아 보고, 야외학습으로 다이소를 이용하여 필요한 물건 고르고 직접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리듬태권도시간에는 스트레칭을 통한 근력운동 및 유연성 향상을 한 뒤, 리권동작 1-4번 동작 복습하고 춤을 연습해보았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업명사회복지법인 해솔 도로명주소37819 경북 포항시 남구 중앙로 23-1 (해도동, 대한빌딩) 2층 고유번호506-82-08898 전화번호054-277-9270 팩스번호054-272-9270 이메일haesol9270@hanmail.net 대표자명서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