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23년 02월 01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오영석
작성일
2023.02.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41
내용
2023년 02월 01일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의 한 주 소식 알려드립니다.
직업능력교육시간에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은?을 주제로 직업, 일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여러가지 직업의 종류에 대해 알아 본 뒤, 내가 할 수 있는 일과 잘 하는 일을 찾아보았습니다.
뉴스포츠시간에는 원마크 팀별 옮기기와 원마크 점프하기를 하고, 원마크 동그랗게 돌며 펀스틱을 활용하여 운동을 하였습니다.
문화예술시간에는 포토북 꾸미기를 해보았습니다.
생활문해시간에는 AAC의사소통기구 - 사람, 신체를 주제로 AAC 의사소통기구 의미를 알고, AAC 그림카드를 통해 다양한 사람을 알아본 뒤, AAC 그림카드를 통해 우리몸의 신체를 알아보았습니다.
창작미술시간에는 데칼코마니를 주제로 데칼코마니의 의미를 알아보고, 8절지에 자유 주제로 데칼코마니 작품을 그려본 뒤, 협동 데칼코마니 작품을 만들고, 나의 작품 제목과 함께 발표해보았습니다.
기초문해시간에는 윤동주 시인의 '서시를 읽고, 써보았습니다.
자조회의시간에는 내가 하고 싶은 과목은?을 주제로 2022년 배웠던 과목 중 재미있었던 과목과 또 해보고 싶은 과목을 이야기해본 뒤, 만족도조사를 통해 2022년 좋았던 분야& 다음에도 하고 싶은 분야를 나눠보았습니다.
노래교실시간에는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주제로 내가 좋아하는 노래 (분야)를 이야기해보고, 노래방 기계를 통해 자신이 부르고 싶은 곡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직업능력교육시간에는 취업서류 준비하기& 이력서 작성하기를 주제로 취업 지원 서류 발급기관을 알아보고, 주민센터에서 서류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본 뒤, 이력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뉴스포츠시간에는 볼링핀 운동하기를 주제로 볼링핀 쓰러뜨리고 세우고, 공과 함께 볼링핀을 쓰러뜨려보았습니다.
생활문해시간에는 AAC 의사소통기구 - 그림카드 (장소,질문과 대답)를 주제로 AAC 그림카드를 통해 다양한 장소 표현해보고, 질문과 대답 카드를 통해 상황에 어울리는 카드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소방안전시간에는 소방안전에 대해 알아보기를 주제로 소화기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소화기 점검표와 함께 위급한 상황에 대처 하는 방법을 알아본 뒤, 소화기 점검표를 직접 달며 소화기 위치를 알아보며, 완강기 위치 파악하며 불이 났을때 대피 방법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기초문해시간에는 나태주 시인의 시 배워보기를 주제로 나태주 시인의 작품에 대해 알아보고, 아름다운 사람, 화살기도, 바람에게 묻는다 3가지 시를 감상하고 써보았습니다.
해솔무비데이로 영화 '스위치'를 보고왔습니다.
한글문해시간에는 자음+모음 받침글자 만들기를 주제로 자음과 모음을 알아보고, 자음과 모음 합쳐서 만들어지는 글자 알아보며, 'ㅡ+ㅍ' 를 통해 글자 만들어보았습니다.
생활수학시간에는 큰수와 작은수 비교 복습하기를 주제로 큰 수와 작은 수 복습해보며, 수 혼합문제 함께 풀어보았습니다.
생활영어시간에는 다양한 의복을 주제로 영어 알파벳 A-Z 까지 복습해보고, 다양한 의복을 영어(Clothes, dress, jacket, long goosedown, rain coat, blouse)로 알아본 뒤, 나의 옷 사이즈를 영어(small, long, large)로 알아보았습니다.
요리교실시간에는 함박스테이크 만들기를 주제로 팬에 고기와 계란을 함께 구워보고, 고기와 치즈를 함께 굽고 완성된 요리에 데코로 함박스테이크를 꾸며보며, 시식을 하며 티타임을 즐겨보았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업명사회복지법인 해솔 도로명주소37819 경북 포항시 남구 중앙로 23-1 (해도동, 대한빌딩) 2층 고유번호506-82-08898 전화번호054-277-9270 팩스번호054-272-9270 이메일haesol9270@hanmail.net 대표자명서은주